한림대학교는 ‘글로컬’ 대학으로서의 비전을 가지고 다양한 목표와 추진 과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글에서는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의 비전, 목표, 그리고 추진과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의 비전
한림대학교가 ‘AI대학’을 선도하기 위한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한림대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 ‘K-University(케이 유니버시티)’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하면서 ‘학위, 전공의 해체 후 재조립’, ‘전면적 AI기반 교육 도입’, ‘창업생태계의 중심’, ‘지역사회의 중심’이라는 4개의 주요 전략의 구체적인 모델도 제시했습니다. 한림대학교는 '글로컬(글로벌+로컬)' 대학으로서 지역과 세계를 아우르는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한림대학교는 'AI 교육 기반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열린 대학‘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목표
1. 대학구조의 해체 및 재조립을 통한 수요자 중심 교육 및 연구
2. 선진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용하는 K-고등교육 모델 창출
3. 지역사회ㆍ산업체와 협력하는 두뇌 집단형 글로컬 대학
추진 과제
1. 해체의 혁신 : 3대 융합클러스터 정립, 창의 융합인재 양성체제 혁신, 융합클러스터 중심 교원인사제도
2. 한림 AI 교육 솔루션 : AI에듀테크센터 설립, 한림 AI 교육 솔루션 개발, 글로컬 성과 확산,
3. 창조와 혁신의 고리 : 한림 마이크로 캠퍼스 구축 및 운영, 창의적 지산학 협력 실현, 한림 AI-바이오헬스 R&BD센터 설립, Station C(춘천) 구축 및 운영, 한림 창업펀드 조성, 지역정주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
4. 열린 대학 : 개방형 거버넌스, 열린 캠퍼스, 지식과 문화 공유, 커뮤니티 교육 혁신(평생교육)
지산학 연계
한림대는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과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림마이크로캠퍼스(M-Campus)를 구축하여 넓게 퍼져 있는 강원지역의 지역밀착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방형 창업공간인 ‘Station C(스테이션 씨)’ 구축 등을 통해 강원지역의 산업 및 사회 문제도 적극적으로 해결해 대학의 차별화된 지산학 연계를 진행합니다.
한림대학교는 이러한 비전, 목표, 추진 과제를 통해 글로컬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한림대학교의 다양한 활동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